본문 바로가기

뉴스/연예

구혜선 아나필락시스 쇼크로 드라마 하차, 장희진 대체 투입

 한동안 활동이 뜸하던 구혜선이 신혼일기를 시작으로 브라운관에 복귀, MBC 드라마 '당신은 너무나도 사랑합니다에 출연하였으나, 아나필락시스라고 불리는 알레르기성 쇼크로 인해 중도 하차하게 되었다. 구혜선을 대신해 배우 장희진이 드라마에 투입하게 되었다. 장희진과 빠르게 투입 여부를 결정되었고, 장희진 역시 상황을 고려해 출연을 결정했다”며 “장희진은 오늘(24일)부터 촬영에 돌입해 구혜선이 맡은 ‘정해당’이라는 인물을 소화할 예정”이라고 한다.

드라마 '당신은 너무합니다’는 불꽃같은 인생을 사는 스타가수 유지나(엄정화)와 그녀의 모창가수 정해당(구혜선→장희진)의 애증과 연민이 얽힌 인생사를 담은 작품으로, 매주 토, 일요일 저녁 8시 45분 방송된다.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구혜선 씨가 최근 촬영 도중 어지럼증과 간헐적 호흡곤란 증세를 보여 병원 응급실로 긴급 후송된 바 있다”며 하차 이유를 설명했다. 최근 알레르기성 쇼크로 음식을 먹지 못하여 링거까지 맞아가며 드라마 촬영에 임한 것으로 알려졌다.

* YG 엔터테인먼트 공식 전문

안녕하십니까. YG엔터테인먼트입니다.

먼저 시청자 분들과 팬분들께 걱정을 끼쳐드린 점 사과 말씀 드립니다.

구혜선 씨가 건강 악화로 MBC 드라마 ‘당신은 너무합니다’ 출연을 지속할 수 없게 됐습니다. 구혜선씨는 최근 촬영 도중 어지럼증과 간헐적 호흡곤란 증세를 보여 병원 응급실로 긴급 후송된 바 있습니다.

병원 검진 결과 “심각한 알러지성 소화기능장애가 발생한 탓에 절대 안정이 시급하고 장기간 치료가 필요하다”는 주치의 소견에 따라 현재 입원 중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소속사 및 제작진은 의료진과 상의 끝에 배우의 건강 회복이 최우선이라는 판단 아래 드라마 하차를 어렵게 결정하게 됐습니다.

구혜선 씨의 쾌유를 빌며 양해해주신 MBC와 모든 분께 감사 드립니다. 소속사는 구혜선 씨가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찾아 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 아나필락시스란?

 아나필락시스는 알레르기성 쇼크로, 특정 알레르기 물질에 노출된 후 급격히 진행되는 전신적 과민반응으로, 원인 되는 것을 만지거나 흡입하였을때에 피부, 소화기, 호흡기 등에 동시 증상이 나타난다. 두드러기, 가려움증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으며, 심하면 혈압이 내려가 의식이 혼탁해지고, 힘이 빠지는 쇼크상태를 아나필락시스 쇼크라고 한다. 어려운 의학용어지만, 간단히 알레르기 쇼크 = 아나필락시스 쇼크 라고 할 수 있다.

 

2. 아나필락시스 증상 및 원인

이러한 아나필락시스의 원인으로는 뚜렷이 밝혀진 것은 아니다. 왜냐하면, 알레르기의 원인이 되는 건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며, 일상생활 도처에 있기 때문이다. 가장 흔한 건 음식이며, 금속,의약품, 라텍스, 곤충, 동물이 있을 수 있다.

아나필라시스 및 아나필라시스 쇼크의 대표적인 증상은 두드러기로 인한 피부가 벌겋게 두드러기가 올라오며, 심하면 가렵고 얼굴이 부을 정도로 온몸이 퉁퉁 붓기도 한다.또한 눈꺼풀 부종, 입술과 혀, 심지어는 입안까지 붓게 된다. 더욱 심하게 되면, 어지럼증과 혈압이 떨어지면서 쇼크가 올 수도 있다. 하지만 이런 경우는 드물고, 다행이도 대부분 안정을 취한 상태에서 30분~ 1시간 정도면 두드러기는 가라앉고 붓기도 가라앉게 된다. 좀 더 자세히 알고 있는 이유는, 저 역시 아나필락시스와 비슷한 원인모를 알레르기를 20년 가까이 앓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원인모를 알레르기는 현대인들도 흔히 걸릴 수 있는 것이다. 그런데 연예인들이 희귀병에 앓고 있다고 하면, 사람들의 관심은 하늘을 찌른고 실검을 차지하게 된다. 최근에는 유아인이 골종양이라는 희귀병으로 인해 군입대가 연기되기도 하였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쾌차하기를 바라는 희망의 메세지를 남기지만, 간혹 자신이 싫어하는 연예인일 경우에는 근거없는 악플을 달아 보는 이로 하여금 눈쌀을 찌푸리게 한다. 유아인도 병역을 피하기 위한 꼼수라는 지적도 많았다.

하지만, 연예인들이라고 해서 특별히 희귀병을 앓고 싶어서 앓겠는가? 일반인들도 똑같은 확률로 걸릴 수도 있는 것이나, 다만 알려지지 않을뿐이다. 단지 연예인이기 때문에 대중들에게 빨리, 그리고 널리 알려지는 것일뿐이며 병을 앓고 있는 사람에게 쾌차를 빌어야 하는게 정상적인 사고이다.

그들도 일반사람들과 똑같으며, 단지 연예인이라는 직업을 가졌을뿐이다. 그리고 아픈 건 아픈 것이다. 아나필락시스를 앓고 있진 않지만, 이와 비슷한 알레르기를 십년 이상 앓아본 사람으로써, 다른 사람의 병을 가볍게 생각하고, 근거없이 악플을 다는 건 자제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