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아이폰 x, 기능, 가격, 출시일

2일(현지시각) 애플이 신사옥 스티브잡스시어터에서 아이폰8과 '10주년 폰'이라고도 불리는 아이폰X를 공개했다. 아이폰X의 공식 출고가는 999달러, 출고일은 11월 3일이다.


색상은 실버와 스페이스 그레이, 두 가지다. 아이폰8과 8플러스로 출시된 '새 골드' 컬러는 사용하지 않았다.

 

 


곡선 코너에 '엣지 투 엣지'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수퍼 레티나 디스플레이'


홈으로 가는 방법은 위로 밀기(swipe up)로 바뀌었다.  여러 앱을 오갈 때에도 마찬가지로 위로 미는 방식이 채택되었다.
 

홍채인식에 대한 대항마로, 새 인증 방식인 '페이스 아이디'를 도입했다.



"재미있을 것"이라고 소개한 얼굴 인식 화면 예시이다.

얼굴 인식 인증 완료 화면.

사진, 가면으로 잠금 해제되지 않도록 제작 트레이닝에 썼다는 가면들이다.
사용하면 편하긴 하겠지만, 굳이 이런 긴으들을 쓰려고 할련지는 의문이다.





 

같은 얼굴로 인식될 확률이 1백만 분의 1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이정도면 확률이 너무 높은 것 같다. 게다가 일란성 쌍둥이라면, 구분 못하지 않을까?



 

새로 도입한 '애니모지(Animoji)'에도 얼굴 인식이 활용된다. 자신의 표정을 이모티콘에 반영할 수 있다.
이러한 점은 창의적인 면이 돋보인다. 자신의 표정을 담은 이모티콘을 메시지 스티커로 바로 보낼 수 있게 했다.

 

애니모지에 자신의 음성도 녹음해 메시지로 보낼 수도 있다.



 

인물 모드로 찍은 사진.


 

인물 모드에서 무대 조명 모드로 찍은 사진이다. 역시 인물사진은 아이폰을 따라 잡을 수 없다.



 

배터리 유지 시간이 기존 아이폰7보다 2시간 늘어났다.
 

애플은 아이폰8과 아이폰X에서 무선 충전 'Qi'를 도입했다.



한번에 여러 디바이스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에어 파워'도 곧 출시된다고 한다.
 

증강현실(AR) 게임 시연 장면이다.

64GB와 256GB 두 가지로 출시된다.
아이폰 x 출고가는 999달러다. 그리고 서두에서 밝힌대로, 아이폰 x의 공식 출고일은 11월 3일이다.

일각에서는 스마트폰이 사람들의 일상 생활의 필수 제품이 된 만큼 많은 비용을 지불 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고,  대부분이 사람들이 PC보다 스마트폰에 많은 돈을 쓰고 있다. 실제로 다른 제조사들도 이같은 점을 활용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오는 21일 공식 출시하는 갤럭시노트8의 글로벌 가격은 960달러(109만원)다.

그러나, 과거에는 아이폰 유저 하면 뭔가 더 스마트해 보이고, 말로 설명하기 어려운 차별화된 무언가가 있다는 인식이 있었으나, 이제는 그러한 인식도 많이 희석되었다. 또한, 스마트폰을 2년 이상 쓰지 않으면, 사실상 너무나 큰 투자가 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