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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s8 붉은 액정 테스트 방법 및 삼성전자 답변

갤럭시 s8로 승승장구하고 있는 삼성전자에게 '갤럭시S8의 붉은 액정'이라는 품질문제가 거론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예약구매로 기기를 먼저 받아본 소비자들 가운데 일부가 액정에서 붉은 색이 너무 강하게 표현돼 불편하다는 불만이 제기되었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삼성전자는 품질문제가 아니라고 해명하여 액점품질 논란에 대하여 조기진압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삼성전자 ‘갤럭시S8’과 ‘갤럭시S8 플러스’가 개통을 하루 앞두고 나타난 문제이기 때문에 한동안은 이에 대한 갑론을박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 스마트폰 관련 커뮤니티에는 갤럭시S8의 붉은 액정 문제를 지적하는 글이 잇달아 나오고, 갤럭시 s8 붉은 액정 현상 문제로 유지보수센터를 찾았다가 교환하게 됐다는 내용의 글도 있는 것으로 보아, 아직 명확하게 어떤 문제로 붉은 액정 현상이 발생하는 지 삼성전자도 알지 못하는 상황으로 판단된다.

 

 

 

갤럭시 s8 붉은 액정 현상이 화면 전체에 고르게 나타나는 게 아니라 화면 상하단 끝부분과 양 옆의 엣지 부분에서 유독 붉은 액정 현상이 심하다고 한다. 갤럭시s8 붉은 액정이 스마트폰을 사용함에 있어서 직접적으로 문제를 일으키는 것은 아니나, 카메라로 꽃 등을 찍었을 때 실제와 다른 색감이 나올 수 있다는 전문가 지적도 있다. 붉은 액정이란 디스플레이가 붉은 색상을 더 강하게 표현하는 현상으로, 원본 사진이나 영상보다 색감이 붉어 보기에 다소 거슬릴 수 있다.

 

 

 

비슷한 문제제기가 계속되면서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채택한 유기발광다이오드(AMOLED) 디스플레이 문제 아니냐는 의혹까지 나온다. 업계 관계자는 “삼성전자는 갤럭시S8의 색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딥 레드’란 기술을 채택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색 밸런스를 제대로 맞추지 못한 것 같다. 대량 생산을 서두르다보니 생긴 문제가 아닌지 짐작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삼성전자는 품질 문제가 아니고 휴대전화 자체 기능으로 조정할 수 있다는 입장이다. 삼성전자는 “사용자에 따라 호감을 갖는 색깔이 다른데다 보는 각도나 환경에 따라 색깔이 달리 보일 수도 있다. 일정 수준의 색상 치우침 현상은 색상 최적화 설정 기능을 통해 보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갤럭시S8의 붉은 액정 여부를 직접 확인해볼 수 있는 방법까지 공개됐다.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 커뮤니티인 ‘삼성 스마트폰 카페’ 게시판에 ‘갤럭시S8 붉은 액정 테스트 방법’이란 제목으로 올라온 글에 따르면, 갤럭시S8의 붉은 액정 여부를 가장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화면을 하얗게 만들어 살펴보는 것이다. 기기의 ‘테스트 모드’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전화 다이얼 화면에서 ‘*#7353#’을 입력한 뒤 ‘8.TSP Dot Mode’를 선택하면 된다. 터치패드의 점을 테스트하는 곳인데, 전체 화면이 하얗게 바뀌어 화면 색감을 눈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런 방법으로 테스트해서 붉은 색이 강하게 보이면, 유지보수센터를 찾아 점검을 요청하는 게 좋다. ‘1588-3366’으로 전화를 걸어 미리 예약을 할 수 있다.

 

 

 

직접 디스플레이 색상을 조절할 수도 있다. 설정-디스플레이-화면모-색상최적화를 차례로 선택하면 빨간색(R)·녹색(G)·파란색(B) 등 3가지 색깔을 조절할 수 있게 하는 화면이 뜬다. 디스플레이는 빛의 3원색이라고 하는 이 3가지 색깔을 조합해 화면 색을 만들어낸다. 글 게시자는 “붉은 액정 의심이 들면 번거롭더라도 유지보수센터를 방문하는 게 좋다. 잘 하면 기기 결함으로 판명받아 교환받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고 안내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17일까지 갤럭시S8 예약구매 신청을 받은 데 이어 18일부터 개통을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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