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2018 신형 아우디 SQ5 공개, 제원소개 및 가격 예상

 

 

아우디는 지난 1월 9일(현지시간 기준), 미국 디트로이트 코보센터에서 열리고 있는 '2017 디트로이트모터쇼'를 통해 'SQ5'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였습니다. 아우디의 SQ5는 신형 Q5을 기반으로 하는 고성능 버전입니다.

 

 

 

 

 

 

 

 

신형 SQ5의 제원은 길이는 4,671mm, 너비 1,893mm 휠베이스 2,824mm입니다. 공차중량은1,995kg로 기존 모델보다 35kg 줄어들었습니다.  전고를 낮춰 suv에도 불구, 안정감 있는 모습이며, 실버 컬러 사이드미러캡이 더해졌습니다. 

 

 고성능 버전답게, 보다 스포티하게 꾸며졌습니다. 블랙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과 블랙 컬러의 안개등이 인상적입니다. 이밖에 LED 헤드라이트, 5 더블 스포크 스타 디자인의 20인치 알루미늄 휠이 적용되었습니다.

 


 

 

 

 

 

 

 

피렐리 P제로 타이어와 21인치 대구경 휠이 장착되었으며, 머플러는 좀더 스포티한 느낌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실내는 알칸타라와 가죽이 조합된 S 스포츠 시트가 탑재됐고, 전용 트림과 스티지 장식으로 스포티함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지니고 있습니다. 그리고 차량 곳곳에 고성능임을 암시하는 장식들이 눈에 띕니다.

 

 

 

 

 

 

 

 

아우디의 신형 SQ는 출시 국가에 따라 각기 각기 다른 엔진이 탑재됩니다. 가솔린 엔진은 북미나 중국, 유럽의 경우에는 디젤엔진이 탑재되되며, 이번에 공개된 모델은 가솔린 엔진 모델입니다.


아우디 SQ의 가솔린 모델에는, 고성능 직분사 3.0리터 가솔린 터보(TFSI) 엔진이 장착됩니다. 터보차저는 트윈 스크롤 방식을 기초로, 최고출력은 354마력, 최대토크 50.9Kg.m의 힘을 뿜어냅니다. 여기에 8단 팁트로닉 변속기가 맞물리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 도달에 걸리는 시간은 5.4초에 불과합니다. 

 

 

 

 

 

 

또한, 아우디의 4륜 구동 기술인 콰트로에 좌우 뒷바퀴의 토크를 능동적으로 분배하는 스포츠 디퍼렌셜 스포츠 디퍼렌셜 및 다이내믹 스티어링과 같은 옵션 사항도 더해져, 민첩한 주행감각을 선사합니다. 게다가 도로 상황에 따라 차체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에어 서스펜션도 추가가 가능합니다.

 

 

 

 

 

 

 

 

아우디 SQ5 TFSI는 올해 독일을 시작으로 글로벌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며, 아우디 SQ의 각격은 55,000달러 정도로 예상되고 있습니다.